TAKE OFF 테이크오프

승무원이 만드는 여행매거진

© 2017 by Takeoff Travel Magazine

에미레이트 승무원 제니퍼의 ‘꼭 들려야 할 시애틀 필수 명소 코스'2

August 10, 2017

검월 Gum wall

파이크 마켓에서 돼지동상 옆으로 연결된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Post alley에 위치한 Gum wall은 사실 The market theater의 표 판매소 근처의 한 벽면이다. 1990년경 어느 한 사람이 벽에 껌을 붙이고 그 안에 동전을 집어넣었던 것을 시작으로 영화를 기다리느라 지루했던 사람들이 하나씩 붙여나간 것이 사건의 발단이 되었다. 지금은 벽에 붙은 껌딱지만 해도 100만개가 넘는다고 한다. 물론 극장 주인은 매우 싫어했다고 한다. 여러 번 청소를 하다 지금은 결국 포기한 상태라고. 청개구리 같은 사람들이 주인의 동의 없이 집념으로 만들어 낸 시애틀의 명소라고 할 수 있겠다.

 

Starbucks 1호점

시애틀에 왔다면 스타벅스 초창기 로고가 박힌 텀블러 하나쯤은 꼭 사야하는 법!! pike market에서 1분 거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원두도 있으니 커피 매니아들이라면 안 들르고는 못 베길 방앗간 같은 장소. 하지만 여기서 충격적인 사실은 ‘스타벅스 1호점’은 진짜 1호점이 아니다(?)’ 라는 거다. 그렇다고 내가 엄청난 인파를 뚫고 찍은 1호점 인증샷이 거짓이었구나, 하고 분노하기는 아직 이르다. 본래 있던 1호점은 불타버려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공식적으로는 4호점인 이곳이 기존의 1호점과 가장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 이유로 현재 1호점 행세를 하고 있다. 세계의 관광인들이 1호점이라고 하면 1호점인거다. 개의치 말고 마구 셔터를 눌러보자.

 

Olympic Sculpture Park 올림픽 스컬프쳐 공원

파이크마켓pike market의 해안을 쭉 따라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작은 공원이다. 앞쪽으로는 푸르른 해안, 뒤쪽으로는 초록색 나무와 잔디가 꽃과 함께 어우러져 있어 보기만 해도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이다. 자연을 사랑하는 시애틀답게 마켓 근처에 빅터 스타인브루엑 공원 Victor steinbrueck park 등의 예쁜 공원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따스한 시애틀의 햇살을 느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 보는 것도 좋겠다.

 

가족들이 오는 골든가든스파크

 

위의 순서대로 코스를 돌아보면 느끼겠지만 시애틀 시내만 보자면 그렇게 큰 도시는 아니라는 거다. 부지런히 돌아다닌다면 '승무원언니가 추천하는 필수코스'는 하루 꼬박이면 볼 수 있다. 그렇다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는 조금 이르다. 이 외에도 보석 같은 뷰를 자랑하는 숨겨진 장소들이 많기 때문이다. 내가 애정하는 숨겨진 장소 몇 군데를 조금 더 얘기하자면, 가족 단위로 광합성 하기 좋은 Golden Gardens park, 황홀한 해질녘 풍경이 있는 Seacrest Marina park, 시애틀 야경 명소로 유명한 Kerry park 정도가 있겠다.

 

마지막으로,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시애틀에 와서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저브, 콜드 브루만을 가진 않았으면 좋겠다. 흔히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한국인들이 범하는 오류이기도 하다. 현지 가이드에 의하면 시애틀은 라떼 아트가 시작된 곳일 뿐 아니라 커피 맛이 매우 좋아 세계 각지에서 바리스타들이 커피를 위해 따로 여행을 올 정도라고 한다. 많이 알려진 곳으로는 Elm coffee, Slate coffee, Storyville coffee, Zoka 등이 있다. 하지만 곳곳의 동네 작은 커피숍에서도 탄성을 부르는 우수한 커피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하다면 커피투어를 신청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다. 커피 투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roaddogtou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방콕 10년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LEVEL 1. 방콕 초심자코스 (with 여행앱 VOLO)

May 7, 2019

테이크오프가 여행앱 볼로와 함께 여행 콘텐츠 제작 합니다.

February 18, 2019

1/15
Please reload

You Might Also Like: